이용약관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1. 본 약관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진흥회")가 운영하는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홈페이지와 관련하여 회원과 진흥회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약관개정)

  1. 진흥회는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이메일(E-mail) 통보

    나) 서면 통보

    다) 전시회 홈페이지(www.kimex.org) 내 게시

  2. 진흥회가 이메일(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을 개정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릴 때에는 회원이 진흥회에 제공한 이메일(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3조 (전시회 홈페이지)

  1. 진흥회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전시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시회 홈페이지를 운영하며, 본 약관은 회원이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전시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2. 전시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은 전시회 참가업체와 전시회 참관객(바이어)을 포함합니다.
  3. 진흥회는 참가업체 회원이 아닌 참관객(바이어) 회원에게 일부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진흥회는 전시회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제4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진흥회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전시회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나) 전시회 참가신청 등 각종 신청

    다) 전시회 참관접수

    라) 기타 진흥회가 정하는 업무

  2. 진흥회는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한 전시회 서비스의 매매와 관련하여 서비스의 내용 및 기술적 사양에 변경 등이 있을 때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문에 해당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고 이 손해가 진흥회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하였다면 진흥회는 그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집니다.
  3. 전 항의 규정을 근거로 하여 진흥회가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따라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를 구체적으로 밝혀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단, 변동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7일 전에 그 취지와 공지할 수 없는 사유를 현재의 서비스를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5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1. 진흥회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 보수 ·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했을 때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진흥회가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이메일(E-mail)을 발송하거나 전시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립니다.
  3. 진흥회의 고의 또는 과실로 홈페이지 서비스가 중단되었거나 시스템이 장애를 일으켜 회원이 손해를 보았다면, 진흥회는 통상적으로 예상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6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1.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진흥회가 정하는 바에 따라 비밀번호(Password)를 전시회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을 때에는 즉시 그 사실을 진흥회에 통보하고, 이에 대해 진흥회의 안내가 있으면 그것을 따라야 합니다.

제7조 (참가기업 회원의 전시회 서비스 이용)

  1. 참가기업 회원은 다음 진흥회가 정하는 별도의 절차에 따라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시회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진흥회는 회원이 원하지 않으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E-mail)을 발송하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가 정한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3. 참가기업 회원은 전시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별도의 전시회 참가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 때 거짓된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나) 전시회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등 훼손하는 행위

    다) 진흥회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라) 진흥회와 기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마) 진흥회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그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거스르는 정보를 전시회서비스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9조 (웹 사이트 연결과 진흥회의 책임)

  1. 전시회서비스 홈페이지와 다른 웹 사이트가 각종 링크(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되었을 때, 진흥회는 회원과 해당 웹 사이트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진흥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 재산권은 진흥회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이 홈페이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전시회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진흥회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해서는 안 되며,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도 안 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검색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 복제 · 편집되어 서비스의 같은 영역 또는 다른 영역에 전송하거나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때 진흥회는 저작권법 규정을 지키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상의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면, 진흥회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1. 진흥회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출한 불만사항과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어려울 때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신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진흥회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을 때 진흥회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